도서관에 공지된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을 안내드리오니 논문제출자들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STEP 1. 제출 준비

● 제출 논문의 메타(서지)정보와 목차를 복사해서 메모장(*.txt)에 저장해 둡니다. (논문제목, 부제목, 제2언어 제목, 저자명, 제2언어 저자명, 소속, 주제어, 초록, 제2언어 초록, 목차, 지도교수, 세부전공 등)

● 그리고 완제본(책자) 논문 파일을 PDF파일로 저장하고 제출처까지 확인(중앙 또는 과학도서관)되었다면 제출 준비 끝!

 

 STEP 2. 제출 시작

  제출페이지까지 오셨으면 거의 다 하신 것과 마찬가지입니다. 아직 많은 제출자들이 현재 페이지를 찾고 있습니다.

● 자! 제출자정보 확인하셨다면 메타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입니다. 미리 준비한 파일에서 Cont. C & Cont. V를 반복. 참 쉽죠?

● 이제 저작권 동의와 CCL 설정 (이용 동의와 CCL참여가 논문 저자의 권리를 지원합니다. 혹시 특허 때문에 비동의? 아닙니다. 조건부 동의하시고 원문서비스 시작일을 최대 2년 후까지 연기할 수 있습니다. 단, 아래 학위논문 비공개 요청서는 필수입니다.)

 

 STEP 3. 파일 업로드 & 목차 입력

● 최대 난코스입니다. 미리 준비한 PDF 파일을 순서대로 업로드 합니다. (표제지→심사지→목차, 초록 등이 포함된 본문 파일)

목차입력이 조금 까다롭게 보이지만, 도움말과 미리보기 등을 활용하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. (내 논문을 인용할 후학에게 마지막 배려를.. 조금만 힘내 주세요~)

 

수고 많으셨습니다.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 그 어려운 걸 해내셨습니다!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!!

  제출처 도서관의 승인(또는 반송 시 수정 후 재승인)이 완료되면, 제출확인서, 저작물이용허락서를 출력하십시오.

  빨리 승인해 주세요! 제출 승인 상담은 중앙도서관 ☎ 02-3290-1471, 1474 / 과학도서관 ☎ 02-3290-4227

  ※ 내 논문은 공개할 수 없다! 조금만 있다가 공개하겠다.. 아래 참고 URL의 학위논문 비공개 요청서를 미리 출력, 비공개 사유 + 지도/주임교수 날인을 받아 두셨다가, 저작물이용허락서(비동의/조건부동의)와 함께 도서관에 제출하시면 됩니다.